理想 생각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가장 완전하다고 여겨지는 상태  집, 뜰, 정원, 사원, 마을, 담장, 관아

건축은 형태를 분명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결과 지상주의적 일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보여지는 물체에 있는것이 아니라 공간안에서 즐기는 사람의 마음과 무언가가 탄생하는 과정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수많은 관계자들이 공유하는 즐거움에 있다고 믿습니다. 과정이 즐거우면 완성도도 높습니다. 사용자가 어떠한 공간을 즐기는가, 어떠한 생활로 즐거움을 찾는가에 중요함을 두고 다양한 물리적, 사회적, 기능적 요구를 충족하며 각자가 원하는 삶을 영위할수 있도록 理想적인 院이 되기위하여 끊임없이 고민하는 건축의 과정이 되고자 합니다.

건축가 이상원(Sangwon,LEE|李尙原) 은 가와건축과 에스디건축,에스디파트너스건축, ANU건축에서 2002년 부터 디자이너 및 프로젝트 매니져로서 다수의 작업을 수행했으며 2016년 GPA건축 대표를 거쳐 2019년 건축사사무소 이상원(理想院)을 개설하여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대지가 가지는 각기 다른 성질과 환경을 바탕으로 건축물이 만들어 지는 일련의 과정과 결과를 통하여 사용자와 관계자 모두가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깊이 있게 작업하고 고민하고자 합니다.

건축사사무소 이상원 (isangwon architects)
T : 070 7708 3080
E : archidrumer@naver.com
L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길 5 (03971)
Back to Top